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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양인에게 좋은 면역밥상 레시피 " 들깨 우엉탕"

  • 관리자 (myungmoon)
  • 2021-12-15 10: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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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깨 우엉탕

 

만들기

재료: 우엉1개, 통 들깨 반 컵, 두부1/2 모, 실파 한 줌

육수 : 다시마, 멸치, 표고버섯

1) 우엉은 껍질을 벗긴 다음 어슷하게 썰어 준다.

2) 육수에 우엉을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

3) 들깨는 물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간 다음 체에 걸러 준다.

4)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국물이 끓으면 들깨즙을 넣고 소금간을 한다.

6) 끓으면 송송 썬 실파를 넣는다.

 

효능 . 효과

들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독이 없고 기침과 갈증을 그치게 하고 간을 윤택하게

만든다. 알카리성 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인 리놀렌산은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

하는 효과가 있어 치매예방, 학습능력, 병후회복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을 강화하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들기름은 산패가 참기

름 보다 빠르다. 참기름과 들기름을 1:1로 섞어 사용하면 일정기간 산패를 늦출 수

있다.

김동석원장 저서 : "체질별 면역밥상"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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