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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음인에게 좋은 면역밥상 레시피 "무나물"

  • 관리자 (myungmoon)
  • 2021-04-05 10:4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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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나물

재료 : 무 1/2, 양파 1/2개, 송송 썬 대파, 다진 마늘, 검정깨, 들기름, 소금 약간

➀ 무를 얇게 채로 썬다.

➁ 볶음 냄비에 채 썬 무와 다진 마늘, 소금, 들기름을 넣고 양념이 베이도록 버무려 준다.

➂ 냄비 뚜껑을 덮고 한 김 익혀 준다.

➃ 양파, 대파를 넣고 한번 더 익힌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하고 들기름, 검정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효능 · 효과

무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디아스타아제와 페루오키시타제 성분은 소화, 흡수를 촉진하며

리그닌 성분이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프로테아제와 리파아제도 많이 들어있어 육류나 생선회 등을 먹을 때 곁들이면 좋다.

 

김동석원장 저서 : "체질별 면역밥상"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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