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관련정보

암 치료혁명

  • 관리자 (myungmoon)
  • 2014-06-24 17:52:00
  • hit926
  • vote0
  • 121.147.2.5

암 선고를 받은 사람이라면 인터넷과 서점 등지에서 ‘면역력과 자연치유’에 대해 한번쯤 들어보고 관심을 가져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 의미가 너무 넓고 모호하고 과학적이지 못하다 하여 치료 중인 의사 선생님으로부터  현대 의학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어렵고 쓸데없는 치료법이다.”라는 말을 듣고 오히려 혼란스러웠을 수도 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몸 안에 100명의 명의를 지니고 있다.”라고 한 의성 히포크라테스의 말처럼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이 자연치유능력! 다른 말로 하면 바로 면역력이다. 여러분들 중 한번쯤은 머리가 아프거나 배가 아플 때, 혹은 감기에 걸렸을 때 특별한 약을 먹거나 치료를 하지 않았는데도 저절로 나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심지어는 골절이 된 경우에도 수술도 하지 않고 골절 부위가 자연스럽게 나은 경험도 있을 것이다. 우리 몸은 나약한 존재인 것 같지만 우리 몸속엔 또 하나의 우주가 있고 지금도 현대과학으로도 풀지 못하는 일을 한치의 오차 없이 해결해 나가고 있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유전공학의 발전으로 인간의 유전자가 거의 해석이 끝났고, 특정 유전인자와 질병과의 관계를 연구 중에 있다. 또한 진단기술의 발달로 X-ray, CT, MRI, 초음파를 비롯해, 요즘엔 방사선 동위원소를 이용한 진단기인 PE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진단법이 개발되고 치료에 응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현대의학의 발전에도, 실제론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과 난치성 질환이 증가하고 있고 치료율은 향상되지 않은 답보 상태에 있다. 현대의학의 발전은 실로 놀랄 만하지만 사실 현대과학의 힘으로 인간의 세포를 단 한개도 만들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 몸은 하루에 대략 1조 개의 세포를 새로 만들어내고 있다.

 

실험실에서 우리가 먹는 밥을 포도당으로 분해해서 세포 속 미토콘 드리아로 보내 ATP라는 에너지로 만들려면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지만 우리 몸 은 단 30분 만에 해내는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화학공장이다. 면역시스템이란?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일련의 모든 시스템을 면역시스템 즉 자연치유시스템이라 한다. 질병치료와 예방에 있어 자연치유력, 즉 면역력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독감이나 신종인플루 엔자 등의 질환이 유행할 때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잘 걸리지도 않고 설령 걸렸다 해도 쉽게 치료가 되었지만, 노인이나 어린이처럼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쉽게 병에 노출되었으며 심하면 죽음에까지 이르렀다. 구제역이 유행할 때도 산 속의 야생 멧돼지나 야생 고라니는 구제역에 걸리지 않았다. 면역력이 약한 축사의 가축들만 피해를 본 것으로 면역력의 힘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다. 암 연구가들이나 암을 치료하는 의사는 암의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 것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면서도 한 가지 간과하곤 한다. 모든 사람이 똑같이 발암물질에 노출되는데도 대부분의 사람은 암에 걸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담배의 경우 포함된 타르나 니코틴이 발암물질이므로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 모두가 암에 걸려야 하지만 오히려 암에 걸리지 않는 사람이 많다. 암에 걸리는 원인도 중요 하지만 암에 걸리지 않는 이유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암세포를 공격하는 데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암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 능력을 찾아내 환자 스스로 암세포를 제거할 수 있게 도와야 한다. 암은 삶의 결과물이다. 암의 근본적인 원인이 잘못된 삶의 방식이라면 지금 까지 살아온 삶의 방식을 바꾸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법이다.

                                       - 김 동석 병원장님 저서 암 치료 혁명중에서-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