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관련정보

살이찌는식사법

  • 관리자 (myungmoon)
  • 2014-06-27 17:47:00
  • hit1285
  • vote0
  • 121.147.2.5

뚱뚱해서 여위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너무 말라서 고민하는 사람도 있다.

칼로리 섭취가 지나쳐서 체중이 느는 것이라면 살이 오르지 못하는 것은 섭취하는 칼로리의 부족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의 몸도 가계부와 같아서 수입과 지출이 균형이 잡혀야지 수입보다도 지출이 많으면 적자가 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먹는 것을 늘리면 되지 않겠느냐고 할 수 있겠지만,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든가 먹어야 되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먹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그런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식욕이 없어서 먹을 수 없는 경우나 위장병이 있어 소화불량일 때, 또는 신경질적이어서 살이 찌지않는 경우, 호르몬 분비 이상으로 살이 찌지못하는 경우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는데 그와 같은 원인을 치료에 의해서 없애야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와 같은 원인이 없이 살이 찌지 못하는 경우에는 탄수화물. 동물성. 단백질. 지방질 등의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많이 섭취 하도록 하고, 채소나 과일처럼 칼로리는 적으면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식품은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한다.

 큰 스푼으로 식물성 기름을 한 스푼 먹으면 그것만으로도 100kcal가깝게 섭취한 것이 된다. 식생활을 규칙적으로 하고, 식욕이 없는 사람은 식사의 장소와 분위기, 식기등을 변화시켜서 의도적으로 식욕이 생기도록 노력한다.

 또 식사 전에 과일즙을 마셔서 구연산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킴으로써 식욕을 증진시키는 것도 좋다.

 위장에 병이 있어 식욕이 없을 때에는 치료를 받아야하고, 치료받을 정도가 아니면 양념을 잘 써서 위액 분비가 잘 되게 하고 칼로리가 높으면서도 소화가 잘 되는 장어, 간 등을 먹는다.

 위하수증이 있는 사람은 물기 많은 음식이나 위에 부담을 주는 음식을 피하고 되도록 빨리 소화되는 식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신경질 때문에 살이 찌지 못하는 사람은 칼슘을 충분하게 섭취하도록 한다. 칼슘은 신경을 진정 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우유. 미역. 멸치등이 있다. 식생활을 규칙적으로 하며 신경 쓰는 것을 적게 하면 식욕도 생기고 살도 찌게 되는 것이다. 한가지 알아둘 것은 신경통 약 중에 부신피질 호르몬이 들어 있는것을 복용하면 살이 찌는데 실제로는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부작용 때문에 살이 부어서 그런 것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