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및공지

김동석 원장님의 자연치유혁명 광남일보 기사입니다

  • 관리자 (myungmoon)
  • 2011-11-05 09:41:00
  • hit3605
  • vote0
  • 121.147.2.5

골한의사' 면역강화 치료법 다룬 책 펴내 눈길

 

 
담양 대덕 명문한방병원 김동석 원장 '자연 치유 혁명' 출간
'시골 한의사'가 면역강화 치료법을 다룬 책을 펴내 눈길을 끈다.

담양 대덕에 자리잡은 명문한방병원 김동석 원장이 그 주인공으로, 면역력 향상 방법을 상세히 다룬 '자연 치유 혁명'을 상상출판에서 펴냈다.

이 책은 동료의사의 죽음을 계기로 기존 암치료 방식에 회의를 느낀 뒤 자연과 인체 면역력에 해답이 있음을 깨닫고 자연치유에 대한 믿음을 가진 것이 출간 계기가 됐다. 

'자연 치유 혁명'은 면역력 향상 방법 외에 그것을 망가트리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몸을 건강히 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특히 암은 왜 생겨나며, 암의 원인은 무엇이고, 암 치료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살펴보는 한편, 우리 몸이 가진 자연치유력을 통해 암을 극복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있다. 

또 암을 이기는 치료법으로 호흡법과 명상, 숲 치료와 디톡스 요법을 제시한 것은 물론, 면역력을 증진하기 위한 식생활과 각종 식이요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암 치료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암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암에 대해 똑똑해지자', '우리 몸은 암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다', '자연치료와 디톡스', '식이요법' 등 제4부로 구성됐으며 부록으로 암에 걸렸을 때 7대 수칙, 좋은 의사 찾는 법, 좋은 의사 선택법 등도 수록했다.

우석대 이상룡 한의과대학 학장은 추천사를 통해 "면역력 증진을 위한 식생활과 각종 식이요법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어 암치료 전문가 뿐만 아니라 암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에게 일독을 권한다"고 밝혔다.

저자인 김동석 원장은 "아무리 좋은 치료를 하더라도 환자 스스로 병을 낫겠다는 의지가 없거나 무력감에 빠져 생활을 포기한다면 아무런 효과가 없다"며 "암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암치료의 선택범위를 조금이나마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석 원장은 광주시 북구 두암동에서 10여년 동안 한의원을 운영하다 효과적인 난치병 치료와 암치료를 위해 담양으로 한의원을 이전했다. 우석대 한의대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대한경락경혈학회와 한국인간교육연구원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대한암한의학회, 대한침구학회, 한방병리학회 등의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고선주 기자 rainidea@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