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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발의 트레킹

  • 관리자 (myungmoon)
  • 2021-04-27 16: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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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발 걷기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다리 근육을 많이 이용함으로 운동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압, 자세교정, 스트레스 해소와 수면의 질 향상 등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맨발 걷기의 효과

강력한 지압 효과: 발은 제2의 심장. 맨발로 걸으면 표면이 고르지 않기에 발의 여러 지압 점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발에 있는 혈의 뭉침이 풀려 몸의 각종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개선: 맨발로 인해 발바닥이 자극되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몸의 피가 빨리 돌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일어납니다. 혈액점도를 감소시켜 심장질환과 동맥경화 치료와 예방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 향상: 맨발과 바닥의 마찰이 발을 자극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정상화하여 숙면을 돕고, 자연을 발로 직접적으로 느끼는 것은 몸 전체를 편안하게 해 줌으로써 심리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 교정: 불편한 신발은 각종 허리 통증을 일으키는 주범. 당장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걸으면 자연적인 발바닥의 곡선이 살아나고 발의 고통도 개선되어 편안하게 걷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 발바닥 전체를 지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기계 질환, 내분비계 질환 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신경계의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치매를 예방할 수 있고 기억력도 향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의 사항

일반도로보다 모래 길, 공원길, 자갈, 흙길 또는 공원에 따로 마련되어 있는 지압 길을 걷는 것이 좋습니다. 발뒤꿈치보다는 발 앞부분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몸의 중심을 발바닥 중심으로 옮겨서 걷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다만 상처가 나지 않도록 조심, 발에 상처가 난 경우는 피하시고, 발바닥 감각이 없거나 감각이 무딘 경우 주의를 요한다 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명문요양병원(입구) 산책로 올라가는 길

명문요양병원(식당 옆) 산책로 올라가는 길

날씨가 따뜻해지니 환우분들은 신발을 벗고 산을 오릅니다.

길 위로 떨어진 솔잎이 바스락바스락, 따끔따끔

군데군데 자갈길도 보입니다.

걷는 발걸음 위로 석양이 동반하고
 


누군가는 길 위에 뾰족한 돌멩이랑, 떨어진 가지를 제거하며 길을 만듭니다.

덕분에 가는 길이 안전해지네요.



맨발로 걸으면 좋다며 열심히 설명중이신 맨발의 홍보대사님




너도따라 나도따라 맨발로 걸어 봅니다.

흙이 흘러 황토죽을 만들었네요.

 




인증... 발아발아 건강해지렴.. 더불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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